본문 바로가기
사회

봄철 꽃가루와 미세먼지, 황사 청소 방법

by U_juu 2023. 3. 30.
728x90

꽃가루의 계절에서도 집안에서는 쾌적하게 보내고 싶다. 바닥재 청소 요령은 "꽃가루가 날아오르지 않도록 닦아내는 것"일. 사람의 움직임이 적은 밤에는 꽃가루는 바닥에 떨어지기 때문에, 날아오르지 않는 아침에 청소를 하는 것이 베스트. 진공 청소기 앞에 물 뿌리십시오. 의외로 꽃가루가 쌓이기 쉬운 화장실 바닥도 잊지 않고 닦아 청소를!

 

「꽃가루와 미세먼지」는 닦아내는 것이 중요

꽃가루 알레르기의 사람에게, 「꽃가루」의 계절은 매우 괴로운 것. 가능한 한 실내에서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꽃가루를 제거해 깨끗하게 해 두고 싶은 것입니다.

꽃가루의 계절 청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꽃가루가 날아오르지 않도록 닦아내는 것"입니다. 꽃가루의 특징을 알고, 청소 방법, 시간대에 한마디 궁리해, 효과적인 꽃가루 청소를 유의합시다.

꽃가루에 고민하는 분이 있는 가정에, 꼭 추천하고 싶은 청소입니다.

 

꽃가루의 움직임을 알자!

꽃가루는 외출에서 돌아온 사람이나 옷, 밖에 말린 세탁물이나 이불에 부착된 채로 집안으로 반입되거나 사람이 출입하는 현관이나 환기를 위해 열린 창문에서 바람에 걸려 집안으로 들어오거나 다양한 경로로 집안으로 침입해 버립니다.

집안으로 침입한 꽃가루는 어떻게 움직이는가?

 

꽃가루는 약 1시간에 걸쳐 바닥에 떨어진다.

공기 중을 감돌고 있는 꽃가루도 모두 바닥에 떨어집니다. 사람이 외출하고 있을 때나 잠들어 있을 때 등, 공기의 움직임이 없어지고 나서, 1시간 정도 걸려 바닥 등에 떨어집니다.

꽃가루는 사람과 물건의 움직임으로 날아갑니다.

꽃가루 알레르기의 원인으로 가장 잘 알려진 "삼나무 꽃가루"는 크기 약 30 마이크로미터 * 1과 매우 작은 입자이므로, 일단 바닥에 떨어진 꽃가루도 사람과 물건이 움직이는 공기의 흐름에서또 날아오르고, 실내에 비산해 버립니다.

  • ※1 1 마이크로미터는, 1밀리의 1000분의 1
 
 
 

꽃가루의 계절 마루 청소는 「아침 제일」의 시간대에

밤 사이에 꽃가루가 바닥에 떨어지고, 꽃가루를 날리는 사람의 움직임이 적은 「아침 제일」은, 효과적으로 꽃가루를 청소하는데 적합한 시간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인트를 염두에 두고 청소합시다.

 

1. 진공청소기 걸기 전에 닦아내기

갑자기 진공청소기는 NG입니다. 진공 청소기의 배기 기세로 꽃가루가 날아 버립니다. 「아침 제일」에서 꽃가루가 바닥에 쌓여 있는 동안 우선은 닦아 봅시다. 아래 사진은 바닥에 꽃가루를 펼쳐 젖고 딱딱하게 짜낸 걸레로 중앙을 닦은 것입니다. 닦아낸 곳은 꽃가루가 거의 제거되므로 바닥의 색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2. 꽃가루가 쌓이기 쉬운 장소는 매일 닦아 청소

창문이나 현관 등 꽃가루의 침입구가 되는 장소 주변은 특히 꽃가루가 쌓이기 쉬워지고 있습니다. 꽃가루의 계절에는 창문 근처의 바닥과 현관의 두드리는 딱딱한 잡건으로 매일 닦아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가장 닦은 청소"에 로봇 청소기를 활용하는 손도 있습니다

「아침 제일의 닦아 청소」. 말하는 것은 간단합니다만, 매일 하는 것은 힘들다고 하는 분은, 물방울이 가능한 로봇 청소기를 활용해 어떻습니까.

로봇 진공 청소기의 탱크에 물을 넣고 늦은 밤에 베개에 넣으십시오. 아침 일어나면 일어나기 전에 손을 뻗어 스위치 ON. 배기가 없기 때문에 꽃가루가 날아오르지 않고 밤 사이에 바닥에 떨어진 꽃가루를 효율적으로 닦아 청소해 줍니다.동작 소리도 조용하기 때문에 가족의 수면을 방해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침 아직 이불 안에서 어지럽히고 싶을 때에는 그 시간을 유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일어나고 나서 스위치 ON 해 가족이 일어나기 전의 아침의 가사 타임에 로봇 진공청소기를 작동시키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아직 사람의 움직임이 적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꽃가루를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2개의 가사를 실시할 수 있게 됩니다.

꽃가루의 닦아 청소로서 뿐만이 아니라, 가사의 시단이나 효율화에도 연결되는 신습관으로서, 로봇 청소기를 평소의 청소에 도입해 보는 것도 하나군요.

 

 

 

꽃가루 대책의 청소의 맹점 「화장실의 마루」도 잊지 않고!

화장실에 들어갔을 때 코가 가려워하지 않습니까? 「화장실의 마루」는, 옷의 착탈로 옷에 부착하고 있던 꽃가루가 떨어지기 쉽고, 실은 의외와 꽃가루가 쌓이기 쉬운 장소입니다. 환기 팬을 돌리고 있으면 실내에 감돌고 있는 꽃가루가 빨려 들어가고, 꽃가루의 침입구인 창이나 현관이 화장실 안이나 근처에 있는 것이 많아, 화장실은 꽃가루가 들어가기 쉬운 환경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또, 화장실 매트 등의 섬유는 꽃가루가 걸려 쌓이는 원인이 됩니다.

잊을 수 있는 화장실 바닥도 자주 청소하고 꽃가루를 제거합시다.

 

<즉석 닦아 시트의 만드는 방법>

꽃가루의 계절에는 화장실의 바닥을 평소보다 세세하게 닦고 싶은 것입니다만, 플로어 걸레는 화장실 안에 둘 수 없고, 잡건에서는 귀찮게… 거기서 추천하고 싶은 것이, 화장지를 활용한 「즉석 닦아 시트」로의 화장실의 바닥 청소입니다. 닦아내기 시트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화장지를 접는

화장지를 60cm 정도의 길이로 잘라 손바닥 크기로 접습니다.

2. 클리너 스프레이

페이퍼에, 화장지가 엉망이 되기 어려운 타입의 화장실용 닦아 클리너를 2~3회 스프레이 해, 「즉석 닦아 시트」로 합니다.

 

그 시트로 바닥을 구석구석까지 닦아 봅시다. 꽃가루뿐만 아니라, 먼지나 머리카락, 화장실에 담긴 싫은 냄새의 근원이 되는 소변은 얼룩도 닦아낼 수 있습니다. 마른 화장지에서는 잡을 수없는 미세한 얼룩도 클리너로 축축한 "즉석 닦아 시트"라면 제대로 닦아낼 수 있습니다.

꽃가루가 쌓이기 쉬운 화장실 매트는 얼룩이나 균, 냄새가 쌓이는 장소도되기 때문에 1 일 정도의 빈도로 세탁을 하고 싶습니다. 것도 좋습니다.

댓글